컴퓨터팁

파티션 잡기 도스에서

작성자 정보

  • 박경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선 도스에서 파티션 잡는 거를 알려 드리죠...
우선 윈9x씨리즈 부팅디스크를 준비합니다.단 엑스피에서 만든거는 안됩니다.그다음에 바이오스 설정에 들어 가셔서 플로피 디스크 부팅으로 만듭니다.

어워드 같은경우:부팅시 델키를 누르고 어드밴스 설정으로 가면 부트항목이라고 있어요.거기서 a:나 플로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아미 같은 경우는 F2키를 누르시면 메뉴에 부트항목 있으니까 거기 들어 가셔서 하시면 되고요.

그다음 설정저장한후 다시 부팅하시면 플로피로 부팅됩니다.

부팅이 끝나면 fdisk라고 칩니다.그러면 고용량 하드디스크 지원할꺼냐고 나옵니다.거기서 y를 치세요.(n이라고 치면 최대 파티션이 640메가 정도됩니다)

메뉴가 나오는 데

1.파티션 작성

1.프라이머리 하드 디스크 작성
2.논리 파티션 작성

2.파티션 삭제

1.프라이머리 파티션 삭제
2.논리 파티션 삭제
3.
4.논 도스 파티션 삭제

3.액티브 설정:이 설정은 도스에서 부팅가능으로 설정하는 겁니다.
4.파티션 정보보기:파티션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가 나옵니다
5.하드 교체:파티션 수정할 하드디스크를 바꿉니다.

우선 fat같은경우는 2번메뉴의 1번이나 2번(파티션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을 치시고 해당파티션 볼륨명을 치시고 난다음에 y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ntfs같은 경우는 2번메뉴의 4번으로 들어간다음 y치시면 삭제가 가능하고요.


이제 fat32파티션을 작성합니다.우선 도스에서는 운영체제 파티션인 프라이머리 파티션을 우선 작성해야 하므로 1번메뉴의 1번으로 들어가셔서 작성하신다음 나머지는 1번메뉴 2번에서 작성합니다.각메뉴로 들어 가셔서 필요한 용량 만큼 선택하신다음 y치시면 파티션이 만들어 집니다.

이경우는 파티션이 하드디스크에 하나도 없을때 경우입니다.

파티션을 다 작성하셨으면 esc키 누르시면 재부팅해야 파티션이 적용된다고 나옵니다.그러면 다시 리부팅하신다음에 포맷하시면 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