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

컴터.. 최적화로... 최고의 속도를 유지..

작성자 정보

  • 박경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허접 xp 유저 입니다.. 이 글이 허접 한 글이라고 욕 하시는 분이 안계셧으면 하세욤..

-------------------------------------------------------------------
1. 트레이 아이콘제거=부팅시간 단축+리소스아낌..(^^;;)

스샷 자료실을 돌아 다니다 보면.. 여러 분들의 스샷을 볼수 있죠..
그런데 스샷들을 보면 트레이 부분에 여러 플그램들이 실행 되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트레이 부분에 실행 되고 있는 것은 거의 대 부분이 부팅때
실행 되는 것 이죠.. 그런 것들은 부팅때 많은 시간을 잡아 먹을 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잡아 먹어서 속도를 저하 시킵니다..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 된 트레이 아이콘들은 시작-실행 에서 msconfig 를 실행 시켜서.. 제거 합니다..

2. 바탕화면 최적화

바탕화면에는 프로그램을 깔게되면 그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가 생성 되어
자주 사용 할껀데..제거 하기도 그렇고.. 해서 점점 아이콘이 늘어 갑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윈도우가 부팅될때 다 불러와야 하기땜에 부팅 속도가 상당히 느려 집니다.. 바탕 화면에는 내컴퓨터는 있어야 하고요 휴지 통과
자주 사용 하는 몇가지 플그램을 합쳐 4~5개 이내로 줄여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지 부팅 시간이 단축 되죠..

3. 레지 최적화와 디스크 조각 모음으로 속도를..

프로그램들을 깔아따가 지워따가 하면 레지에 많은 흔적이 남게 되죠..
그런것들은 레지 최적화 프로 그램을 이용해서 지워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적으로 레지 최적화를 실행 시키는 프로 그램들은 중요한
레지 키값을 제거 하는 것도 있어서 되도록이면 필요 없는 레지를 유틸을 이용 하셔서 제거 하심이 옳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디스크 조각모음은.. 말안해도 아시게쬬^^;;;
프로 그램을 까라따가 지워따가 하면 하드에 빈공간이 남게 되죠..
그런 것들을 모아 놓아서 하드의 속도를 UP 시키는것이 디스크 조각 모음 입니다..

4. 시작~ 을 최적 화..
`xp는 이쁜 여자 2000은 착한여자` 라고 불리울 만큼 xp는 화려하고 아기 자기 합니다.. 그런 만큼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는다는 뜻 이죠..
특히 시작 폴더?(이하 시작 폴더) 에는 많은 색채가 사용 되죠.
그래서 시작 폴더를 다닐때는 버벅거림이 있죠..물론 시작 폴더를 윈도우 고전스타일로 변경을 해서 하면 금상첨화 이지만.. 그럼xp를 사용 하는 의미가 없어지죠.. 그럼 어떡 할까? 바로 시작 폴더 안을 깨끗이 청소 해 주는것 입니다..
먼저 시작 폴더를 누루면 나오는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정리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든 프로그램으로 가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필요 이상으로 긴 이름을 갖고 있는 폴더는 이름을 줄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폴더 가 아닌 아이콘들은 따로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안에 넣어 두는것이 좋습니다..

5. 휴지통의 최대 크기와 시스템 복원의 조정

휴지통은 윈도우의 가장 큰(?) 장점 이죠.. 하지만.. 그만큼 단점도 있지요..
휴지통은 리소스를 상당히 많이 점유 하고 있죠.. 되도록이면 휴지통에 속성에서 휴지통의 최대 크기를 1%로 두시면 좋겠습니다..
시스템 복원은 하드가 2개 이상 이신 분들(파티션으로 나누어 두신 분들도)
이 보셧으면 하는것 입니다.. 우선 내컴퓨터-속성-시스템복원 으로 가셔 보세요..그럼 두개 이상의 하드가 모니터링.. 이라고 나와 있죠?
이것은 하드의 용량 낭비와 리소스 낭비 입니다..
운영체제가 깔인 드라이브 말고는 설정으로 가서 이드라이브에서 시스템 복원 사용 안함. 에 체크를 해 주시면 합니다..

흠.. 여기까지 봐 주신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넘 말을 주저리 주저리.. 해서..
이상.. 허접의 팁? 이었습니다.. 허접의 팁 이라고 욕하시는분 없기를..
감기 조심 하시고요.. 메리 크리스 마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